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

제주도해녀체험 애월에 있는"도시해녀"에 다녀오다!! [ 제주해녀체험 / 돌문어잡아보기 / 초보자 바다스노쿨링 ]

by im-dayday 2021. 10. 8.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대의입니다.

    제주 한 달 살이 중 애월에서 해 본 정말 재밌게 해본 액티비티가 있는데요. 바로 스노클링입니다. 처음에는 무서워서 바다수영을 잘하지 못했는데 초보자도 쉽게 가르쳐주는 데가 있다고 하여 찾아가 보았어요. 저희가 방문한 곳은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도시 해녀"라는 곳입니다.

     

     

     위치

    도시해녀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하귀2리 1670-1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곳은 100% 예약제로 운영되기에 방문 전에 꼭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하고 가시길 바랍니다.

     

     

    외부 [주차장과 교육장]

     

    이곳이 입구인데요. 가게가 일반주택 1층에 위치해 있어요. 사장님이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상냥하고 밝은 모습으로 반겨주셨어요. 가게 앞, 주차해놓을 수 있는 장소도 있지만 장소가 협소하기 때문에 자칫했다간 차량 주차를 멀리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셔야 할 것 같아요.

     

     

    가게 주변 외부에는 이렇게 테이블이 몇개 놓여 있는데 저곳에 앉아서 교육을 받아요. 각종 수영 방법과 체온 유지법 등 간단한 교육을 받는데요. 뿔소라는 금오 기여서 잡을 수 없다고 안내를 받으니 꼭 잘 들으셔야 해요. 벌금이 어마어마하거든요.

     

     

     내부

     

    내부는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있어요. 에어컨도 빵빵하게 틀어져 있어 쾌적하고 시원했어요. 음료수를 구매해서 먹을 수 있고 기념품도 팔고 있더라고요. 기념품은 비누와 공예품 등등이 있었는데, 사장님의 핸드메이드로 직접 만든 거라고 하시더라고요.

     

     

    바다 입수 전, 사진을 많이 찍어주는데요. 저희가 방문했을 땐 사람이 너무 많아 엄청 공들여 찍어주시진 못하더라고요.

    그래도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하는 사장님의 마음이 느껴졌어요. 별거 아니지만 그런 부분에서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스노쿨링 체험하기

     

    바다에 들어가기 전 간단한 준비운동을 하고 바다로 들어갔어요. 수심은 바다로 전진할 때마다 깊어지는 구조였어요. 깊은 곳은 6m 이상도 되어 보였는데 각자가 들어갈 수 있을 때까지 들어가서 즐기시면 돼요. 제가 방문했을 때는 뿔소라가 많았어요. 스노클링 하는 내내 강사님들이 수중촬영도 많이 해주시고 문어도 찾아 주시더라고요. 문어를 찾으면 가서 잡으라고 알려 주는데, 제가 잡는다 하고 후다닥 가서 잡았습니다. 너무 재밌고 신기하더라고요.

     

     

     

    물속에서 정말 많이 사진을 찍었는데 정작 잘 나온 사진은 거의 없더라고요. 그래도 너무 신나고 재미있었어요. 강사님들의 입담과 친절이 너무 좋았어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 문어가 3마리가 나왔는데요. 운이 정말 좋은 날이라고 하더라고요.

    처음에는 이곳에서 문어를 풀어놓은 건가 했는데 그런 게 아니라 진짜 문어들이 많이 있는 거였어요. 놀라운 건 그 3마리 중 하나는 제 여자 친구가 잡고 하나는 제가 잡았다는 거예요. 정말 재밌었어요. 이렇게 물속에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놀다 보면 주변에 아무도 없어져요. 스노클링 시간은 따로 정해져 있지 않고 놀고 싶은 만큼 놀다 올라가는 방식이거든요. 강사님께서 말하길 물에서 놀다 주변에 아무도 없거나 갈떄가 됐다 싶으면 나오라고 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흰 마지막 순서로 나왔습니다.

     

     

    스노쿨링 마친 후 제공되는 비빔국수와 샤워시설

     

    바다에서 놀다 나와 샤워장으로 들어서니 안에 샴푸와 린스, 바디워시, 클렌징 폼이 모두 구비되어 있더라고요. 상쾌하게 씻고 나와보니 문어를 넣은 비빔소면을 만들어 놓으셨었습니다. 이때 정말 피곤하고 출출했는데 수영 후에 먹으니 정말 꿀맛이었어요. 머리가 지끈지끈하던 게 확 날아가더라고요. 이건 돈을 주고 사 먹어도 안 아까울 정도였답니다.

     

     

    도시해녀 돌림판 돌리기 [ 돌림판 돌려서 각종 경품받아보기 ]

     

    스노클링 중에 황금색 뿔소라와 문어를 잡게 되면 이벤트 돌림판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주는데요. 각종 경품을 받을 수 있어요. 저흰 황금 뿔소라 한 개와 문어 한 마리를 잡아 총 2번의 돌림판을 돌렸어요. 그래서 6000원짜리 수제비누와 음료수를 뽑았습니다. 

     

     

    돌림판 까지 돌리고 나와서 조금 앉아 쉬고 있는데 옆에 엄청나게 큰 강아지가 있더라고요. 이름이 순이였는데 정말 순하고 사람을 잘 따랐습니다. 조금 남은 아쉬움을 강아지와 놀며 달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했어요. 다 놀고 나왔는데 이렇게나 신경 써 주신 사장님께 고맙기까지 하더라고요. 가격은 인당 38,000원이었고요. 조금도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을 정도로 만족스러웠어요. 애월 쪽으로 제주여행을 왔는데 스노클링을 하고 싶다면 강력추천드립니다. 여러분도 꼭 방문해서 문어 잡아보세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