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

별마당 도서관에서 책 읽으며 여유로운 하루 보내기 [ 코엑스 / 삼성동 / 별마당 ]

by im-dayday 2022. 2. 21.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대의입니다.

    이번 주말에 제가 일러스트 페어에 다녀왔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일러스트 페어 초대권 이벤트를 하시는 작가분이 계셨는데, 응모해봤더니 당첨이 됐지 뭐예요!

    하루 종일 그 안에서 놀 생각하고 방문을 했지만 막상 가서 돌아보니 3시간 만에 체력이 방전되었어요.

    12시에 들어가서 3시에 나왔지 뭐예요.ㅜㅜ

    그래서 주변에 어디 쉴곳이 없나 찾아보던 중에 주변에 별마당 도서관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여기다 하고 찾아가게 되었습니다!

     

     

     

    ■ 위치

     

     

    별마당 도서관은 코엑스 바로 옆에 있는 스타필드 지하 1층에 위치해있어요.

    스타필드 지하에 위치한 푸드코트로 오시면 파란색 별마당 길이 있는데, 그 길을 따라 쭈욱 걸어오시면 됩니다.

     

    바로 이런 길이예요.

    걷다 보면 바닥에 파란색으로 칠해져 있는 길이 있어요.

    이 길을 따라 걸으세요!

     

     

     

    ■ 별 마당 도서관 내부

    별마당 길을 걷다 보니 눈앞에 너무나도 예쁜 도서관이 나왔어요.

    이런 도서관은 처음인지라 설렘 반, 놀람 반으로 주위를 둘러보게 되더라고요.

    놀란 가슴 진정시키며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둘러보았습니다.

     

    여기에 인포메이션이 있어서 원하는 책이 어딨는지 모르겠다면 이곳에서 여쭈워보면 될 거 같아요.

    인포메이션도 너무 예뻤습니다.

     

    여기 있는 책들은 모두 기증받은 책들이라고 해요.

    많은 사람들의 기증으로 만들어진 도서관이기에 따로 비용은 받지 않고 있어요.

    입장료나 대여료도 없어서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지만, 밖으로 책을 가지고 나가거나 대여, 구매는 불가능합니다.

     

    어떤 책을 읽어볼까 고민하는데, 역시나 저의 관심사는 주식!!

    주식 관련 서재가 있는 곳을 찾기 시작했어요.

     

    여기도 없고 저기도 없구 이곳저곳 찾아보는데, 책들이 너무 많고 예쁘게 정돈되어 있어서 보기만 해도 힐링되는 느낌!!

     

    이곳은 영품 문고에서 주최하는 도서관이어서 할인 티켓도 구비가 되어있더라고요.

    필요하신 분들은 하나씩 가져가시면 좋겠죠?

    책을 찾아보다 2층으로 올라갔습니다.

    2층에도 책과 앉아서 읽을 공간이 많더라고요.

     

     

    올라가면서 한컷! 두둥~~~

    도서관이 정말 웅장해요.

    책을 읽으러 오시는 분들도 많았지만 데이트 온 커플들도 꾀나 있었어요.

     

     

    2층에서 찾았네요!!

    저는 여기서 오른쪽에 있는 책을 선택했습니다.

     

     

    2층에서 내려다보는 별마당은 이런 느낌이에요.

    엄청나게 큰 마법 도서관 안에 있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되게 시끌벅적 할거 같지만 별마당 도서관 내부는 웅장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고요한 느낌이 많이 들더라고요.

     

     

    요렇게 전체를 담아봤어요.

    영상으로 찍으려다가.. 사진으로만 담았는데, 조금 아쉽네요 ㅜㅜ

     

     

    사진으로는 별마당 도서관의 웅장함이 잘 담기지 않는 거 같아요.

    책을 골랐으니 자리를 잡아야겠지요??

     

    1층 에스컬레이터 옆에는 이렇게 막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도 있었어요!!

    6인 이상 모일 수 없다는 이용 제한 안내도 있었지만 6명이서 책을 읽으려고 오는 사람은 없었던 거 같네요^^

     

    저는 옆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 한잔을 사고, 책상이 있는 테이블로 가서 앉았습니다.

    이곳에는 콘센트도 있어서 충전기가 있다면 충전도 가능했어요.

     

     

    이렇게 보면 휴대폰, 노트북 등 전자 기계를 충전할 수 있고 공부를 할 수도 있어요.

    또 책상마다 아크릴 판이 있어서 코로나 예방도 잘 되어 있네요^^.

    슬픈 점은,,, 커피를 샀지만 커피를 먹을 수 없었다는 점??

    원래는 되지만 코로나로 인해 음식물 섭취가 불가능하더군요..

    하는 수 없이 그대로 들고 가야 했지만 행복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자체가 너무나도 행복하고 여유로운 힐링이었어요.

    저와 여자 친구 모두 대만족 했습니다.

    다음에는 여기에 와서 하루 종일 책만 읽고 싶더라고요.

    옆에 푸드코트도 있어 맛있는 음식도 먹을 수 있고요.

    여러분도 봄이 오는 봄, 삼성동 코엑스 주변의 별마당 도서관에서 힐링해보세요!! 

    너무나 여유롭고 행복한 하루가 되실 겁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