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안녕하세요. Day입니다.^^
요즘 일본 여행의 인기가 다시금 오르고 있는데요. 저도 첫 해외여행을 일본으로 다녀왔던 게 기억이 나네요~ 해외여행에 대해서 아무 흥미도 없던 저에게 여행을 재미를 깨워준 곳이니깐요. 제가 처음으로 여행한 곳은 일본의 오사카인데요 그래서 오늘은 일본의 오사카 여행 시 알아야 할 기초 여행정보와 추천 장소,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
베트남은 중국 아래에 위치한 동남아시아 지역으로 1년 내내 온화한 기후를 가지고 있는데요. 나라가 아주 긴 모양의 특성을 가지고 있어 남과 북의 기후가 다양성을 띄고 있어요. 남쪽은 고지를 제외한 전체지역이 열대계절풍 기후에 속하는데 여름철에는 우기로 비가 많이 오며 11월부터 4월까지가 건기로 여행하기 적합합니다. 북부에는 베트남의 수도 "하노이"가 있는데 남쪽보다 훨씬 계절적 변화가 다양성을 띄고 있습니다.
■ 여행 전 알아야 할 기초 정보
일본은 우리나라의 동쪽에 위치한 섬나라예요. 그래서 비행기로 이동하는데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습니다. 약 1시간에서 2시간이면 인천공항에서 오사카 공항까지 이동할 수 있어요. 거리도 가깝고 위도도 비슷하기에 비슷한 날씨를 띄고 있는데요. 우리나라와 같은 4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세로로 긴 모양을 하고 있어 북쪽 지역과 남쪽 지여일본은 국내 일반 여권으로 90일간 무비자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화폐는 일본의 화폐인 엔화를 쓰며 환율은 원화에 10을 나누면 됩니다. 500엔이 5000원인 것이죠. 대체적으로 물가는 국내보다 조금 더 비싼 편이었으나 최근에는 비슷한 물가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전압은 100v를 쓰기 때문에 꼭 일본에 맞는 어뎁터를 구비해서 여행해야 합니다.
■ 여행 전 체크포인트
일본여행 하기 전에는 꼭 동전지갑을 챙기는 게 좋습니다. 일본의 화폐단위는 우리나라 보다 작기 때문에 동전이 많이 생겨나게 돼요. 불편함을 없애기 위해 동전지갑을 등고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심은 국내에서도 일본에서 사용가능한 유심칩을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쿠팡이나 네이버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으니 국내에서 미리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식당은 꼭 알아보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에 비해 비교적 음식이 자극적이고 엄청 짜기 때문에 잘못했다간 낭패당할 수 있습니다. 일본은 대중교통비용도 아주 비싸고 환승제도가 없기 때문에 자유여행을 계획하셨다면 주유패스를 구매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러나 주유 패스에도 종류가 다양하고 가격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교통권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 즐길거리 [ 여행 루트 짜기 ]
<오사카>
- 유니버셜 스튜디오 : 아시아 최초의 오사카 유니버설 스튜디오는 디즈니랜드와 쌍벽을 이루는 세계적인 테마 파크로 일본의 고퀄리티가 살아있는 놀이동산입니다.
-오사카성 : 죽기 전에 봐야할 세계 역사유적 중 하나로도 꼽히는 간사이 지방 여행자라면 들러야 할 곳으로 봄철에는 벚꽃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오사카에 여행 오면 한 번쯤은 들렀다 가는 유명여행지입니다.
-도톤보리 강 : 오사카를 대표하는 여행지이며 오사카의 중심부라 할 수 있는곳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술집과 클럽, 음식점들이 있으며 365일 내내 사람이 넘치고 여행자가 끊이지 않는 장소입니다.
- 신사이바시스지 상점가 : 도톤보리 강 주변에 위치한 상점가로 여러 가지 상점과 음식점이 모여 있는 일본의 문화를 볼 수 있는 쇼핑거리.
■ 여행시 먹어봐야 할 추천음식
- 초밥
초밥은 전 세계에 가장 잘 알려진 일본 요리로 한국 사람들도 많이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이미 친숙한 음식이지만 일본만의 신선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과는 다른 느낌의 초밥과 다양한 종류의 초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본의 초밥은 밥이 아주 적다는 게 특징이며 그로 인해 더 깊은 해산물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라멘
라면은 밥 대신 먹기 좋은 요리로 일본사람들이 정말 자주 먹는 음식인데요. 길가에도 일본 라면집이 정말 많습니다. 가게를 들어가보면 혼자 식당을 찾아와서 먹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라면과는 사뭇 다를 수 있는데요. 고깃국물을 베이스로 만들기 때문에 한국인들에게는 조금 자극적이고 느끼할 수 있어요. 그렇기에 소문난 맛집을 찾아가거나 제조 전에 조금 덜 자극적으로 만들어달라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덴푸라
튀김은 우리나라 이름으로 튀김이라는 뜻인데요. 일본에서 인기 많은 음식으로 새우와 생선, 오징어, 채소 또는 두부를 가볍게 두드리고 빠르게 튀겨내어 만들어 국내 튀김과는 사뭇 다릅니다. 튀김옷이 얇아 재료 본연의 맛을 더 욱 느낄 수 있어요.
- 오꼬노미야끼
오코노미야키는 여럿이 즐겁게 식사하기 좋은 메뉴로 우리나라의 빈대떡과 비슷한 모습입니다. 오코노미야키는 해산물과 쇠고기, 닭고기, 베이컨부터 두부, 치즈, 옥수수, 양파 그 외 채소까지 다양한 재료를 넣어서 섞은 다음 구워내어 만드는데요. 그렇게 부쳐진 음식 위에 데리야키 소스와 마요네즈를 곁들이고 오꼬노미야끼의 트레이드마크인 가스오브시까지 올려먹습니다. 일본에서는 오꼬노미야끼를 직접 구워 먹는 식당이 많아서 먹는 재미와 만드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어요.
- 야끼토리
야키토리는 꼬치구이라는 뜻으로 술과 잘 어울리는 음식인데요. 특히 국내에서 많이 보이는 일반적인 꼬치 말고 여러 가지 특별하고 다양한 꼬치구이가 있습니다. 대부분의 야끼토리 가게에서는 사케와 함께 즐기며 맥주와도 아주 잘 어울려 꼭 먹어봐야 할 음식 중 하나입니다.
- 사케
사케는 원래 일본에서 술을 총칭해서 쓰는 말인데요. 최근에는 위스키나 와인, 맥주 등과 같이 일본 술이라는 뜻으로 보통 명사화 되었어요. 사케는 쌀로 빚은 일본식 청주를 뜻하며 국내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는 이 술은 맛이 깔끔하고 향이 세지 않은 게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 사케는 데워먹지만 차게 해서 먹는 것도 샤케의 향을 진하게 음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가게에서는 따듯한 사케와 시원한 사케 두 개다 판매하는 곳이 많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pixabay, 구글맵
'지구별 여행기 > 무자본 세계여행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구매대행의 현실,, 스마트스토어 수동등록 3000개의 결과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 구매대행사업일지 ] (1) | 2023.02.16 |
---|---|
베트남 다낭 자유 여행 가기 전 꼭 알아야 할 여행정보 및 기본사항! [ 가볼만한 곳과 먹어야 할 음식 알아보기 ] (0) | 2023.01.02 |
홍콩 자유 여행 가기 전 꼭 알아야 할 여행정보 및 기본사항! [ 가볼만한 곳과 먹어야 할 음식 알아보기 ] (0) | 2023.01.01 |
사라예보 한달살이 여행 정보 [ 실제 생활물가와 마르카 환전 꿀팁 / 유심사는 방법 ] (1) | 2022.12.22 |
북마케도아 오흐리드에서 한달살기 여행 마지막날 - 12월의 어느날 ( 알바니아 버스티켓, 피자맛집, 오흐리드 물가) (0) | 2022.12.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