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얘기 저런 얘기

안양 타이어 교체는 이곳에서 하자 !! 강력추천 관악역 주변 "타이어창고" 방문후기 [저렴한가격 / 과잉친절 / 충분한설명 / 배려끝판왕 / 사장님 잘생김]

by im-dayday 2021. 10. 17.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대의입니다.

    오늘은 안양역 주변에 있는 타이어 판매점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가 제주도에서 돌아온 뒤 차량 점검을 받다가 타이어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은 걸 알게 되었어요. 그래서 안양 주변의 타이어 판매점을 알아보다 관악역 주변에 위치한 "타이어 창고"를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위치

     

    이곳의 위치는 관악역과 안양역 사이에 있는데요. 안양 구도로를 따라서 관악역쪽으로 이동하다 보면 철도가 길 옆에 위치해 있어요. 

     

     

     외부

     

    밖에서 보는 모습이 이렇습니다. 가게가 크지 않고 조그마한데요. 가게 옆에 따로 공간이 있어서 타이어를 보관 중이시더라고요. 

     

     

    안에는 이렇게 차를 올릴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차량이 1대 밖에 들어가지 못해요. 하지만 1대의 차량에 모든 집중을 할 수 있어서 신뢰도가 올라가더라고요. 전화드린 후 도착하니 사장님께서 나오셔서 직접 운전하시곤 점검대 위로 올려주셨어요. 타이어를 교체하기 전 간단하게 차량 점검도 해주셨는데, 처음에는 매출을 올리기 위한 수법인가 싶었으나 부담도 안 주시고 문제 될만한 부분만 한번 언급한 하며 "교체 좋을 것 같다"라고 코멘트만 해주시더라고요.

     

     내부

     

    내부입니다. 차량을 수리하거나 타이어를 교체할 때 기다릴 수 있는 공간이에요. 사탕과 커피를 먹으며 기다릴 수 있도록 되어 있고 TV까지 구비되어 있었어요. 내부는 깨끗하게 정돈되어 있고 에어컨도 빵빵해서 더위를 조금 날릴 수 있었습니다.

     

     

    타이어 교체할 때

     

    이곳에서 사용하는 타이어는 한국타이어 정품만 사용한다며 자부심 있는 목소리로 말씀하셨어요. 위에 기재되어 있는 1021 이란 숫자는 타이어 사이드에도 적혀 있는데요. 1021이 의미하는 것은 21은 제작연도이고 10은 생산 분기라고 하더라고요. 타이어는 한 달에 4번 생산되는데 교체하는 타이어는 2021년 3월에 만들어진 타이어라는 설명까지 해주셨습니다. 여러분들도 타이어 교체하실 땐 이 부분을 꼭 체크 교환하셔야 해요. 다른 업체들 중 어떤 곳은 2~3년이 지난 타이어를 함께 넣어 팔기도 한다더라고요.

     

     

    가게 안엔 다양한 크기의 타이어가 많이 있었어요. 저 같은 경우 중고차 구매를 해서 앞바퀴엔 215/60R 16인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었는데요. 원래 205/60R 16인치 타이어가  1세대 K5의 기본 사이즈라 말씀해주시더라고요. 확인해보니 정말 1세대 K5 타이어는 205/60R 16인치 타이어가 맞았고 뒷바퀴는 205가 끼워져 있더군요. 205와 215의 차이점은 타이어의 폭인데요. 폭이 넒으면 넒을 수록 타이어의 가격이 비쌉니다. 215 사이즈의 타이어가 205 사이즈의 타이어보다 더 이윤이 많이 남지만 205 사이즈가 정 사이즈라고 친절하게 말씀해 주셨어요. 또 타이어도 등급이 있다며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타이어는 4등급 타이어로 가격도 저렴하고 타고 다니는데 큰 문제도 없다 말씀해주셨어요. 제가 처음에 가게 오기 전 전화로 215 사이즈의 타이어를 문의했는데도 사장님께선 솔직하게 정사이즈의 타이어를 추천해주시더라고요. 그래서 원래 생각하던 11,5000원의 타이어 가격이 87,000원으로 대폭 줄어들었습니다.

     

     

    타이어 교체 전 타이어에 대한 설명도 친절하게 해 주셨습니다. 위를 타이어에 흰색 네모 박스로 표시되어 있는 곳에 계절 무늬가 3개 있으면 3계절용, 4개 있으면 4계절용이라 해요. 만약 타이어에 계절무늬가 3개 있다면 겨울철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이 부분은 타이어 가게마다 다르니 알고 있는 게 좋다고 하셨습니다.

     

     

    친절한 설명을 다 마치고 열심히 타이어 교체해 주셨어요. 근데 사장님이 정말 잘생겼더라고요. 타이어를 교체하면서도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제 차는 전륜 차라 앞 타이어의 소모량이 뒷보다 크다며 타이어 위치까지 바꿔주셨어요. 사장님의 배려와 센스가 돋보였습니다. 타이어 교체는 20분 정도 걸렸는데, 그때 저는 휴게실에서 휴식을 취했습니다. 교체를 마친 후엔 3개월에 한 번씩 주기적으로 타이어 공기압을 충분히 넣어야 한다며 혹시라도 이길 지나갈 때 언제든 들르면 무료로 바람을 넣어준다 하시더라고요. 정말 친절하셨습니다. 8시라는 늦은 시간에도 방문한다 하여도 싫은 내색 하나 없이 흔쾌히 교체 해 주신다 하시고 설명까지 친절하게 해주신 사장님께 정말 감사하더라고요. 혹시라도 안양 주변에서 타이어 교체할 만한 업체를 찾고 있으시다면 이곳 "타이어 창고" 강력추천드립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