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무자본 세계여행기

2022년 국내 스키장 개장일과 스키장별 평점 및 정보 알아보기!!

by im-dayday 2022. 10. 10.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Day입니다.

    저는 매년 겨울이 되면 매년 보드를 타러 스키장을 갔는데요. 이번 연도에는 해외에서  지내게 되어 이곳의 스키장을 가게 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곳은 스키장 시즌이 언제인지 알아보니 한국보다 1달은 더 빨리 스키장을 즐길 수 있더라고요. 처음에는 원래 이렇게 스키장 시즌이 빨리 왔었나 싶었는데 호기심에 한국 스키장 개장 일정을 찾아보았어요. 그랬더니 차이가 조금 있더라고요. 저는 스키장 개정일에 궁금증이 생겨 여러 스키장들의 일정을 찾아보았어요. 가장 빠른 건 11월 말이더라고요. 이 정보를 한 곳에 정리하면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정보를 찾을 수 있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2022년 국내 스키장 개장일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2022년 국내 스키장 개장일정


    2022년 국내 스키장 개장일 표입니다. 가장 일찍 시작하는 곳은 용평리조트로 11월 26일 개장합니다. 가장 늦게 시작하는 곳은 엔덴 벨리 스키장인데요. 12월 23일 개장 예정입니다. 대부분의 스키장은 12월 3일 또는 12월 4일 날 개장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 스키장 정보 및 평점, 전화번호


    곤지암 리조트

    곤지암리조트 스키장은 가족 단위 이용객이나 초보자에게 더욱 매력적이다. 슬로프의 평균 경사도가 7~14도 수준으로, 70% 이상이 초. 중급자 코스로 이뤄져 있다. 초. 중급자도 높은 곳에서 시원한 풍광을 보며 스키와 스노보드를 즐길 수 있다. 슬로프 폭도 평균 50m 이상으로 여유롭다. 게다가 어린아이를 동반한 이용자나 초보자에게는 '곤지암 V맨'이라는 호텔급 컨시어지 서비스가 반갑다. 곤지암 V맨이 주차장에서부터 장비 운반이나 장비 대여, 리프트권 발권, 장비 착용 등 슬로프 입장까지 전 과정을 도와준다.

     

    양지파인 리조트

    스키밸리는 초급자용 1면, 중급자용 1면, 중상급자용 3면, 상급자용 1면, 최상급자용 1면 등 7개의 슬로프와 6기의 스키리프트로 이루어져 있다. 자동 제설 시스템과 야간 조명 시설을 갖추었고, 전망대·휴게소·식당과 어린이들을 위한 눈썰매장도 마련되어 있다.

     

     

    휘닉스 리조트

    스키장은 국제스키연맹이 공인한 4개의 슬로프를 포함해 모두 19면의 슬로프를 갖췄다. 또한 잭 니클라우스가 설계한 18홀의 코스가 있는 골프장과 실내수영장·야외수영장·패러글라이딩·산악자전거 등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시설이 있다. 겨울에만 즐길 수 있는 스키장과 달리 2008년 개장한 테마 스파 시설 ‘블루캐니언’은 사계절 내내 이용할 수 있다. 실내외 공간에 다양한 물놀이 시설을 마련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하이원 리조트

    우리나라 최고의 스키장 중 하나로 꼽히는 강원도 정선의 하이원리조트는 백운산 정상의 마운틴 탑(1,345m)을 중심으로 밸리 탑(1,376m)과 마운틴 허브(1,250m)까지 3개 탑을 갖추고 있다. 스키 시즌이면 수많은 스키어와 보더들이 하얀 설원을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스키를 타지 않아도 눈부신 은빛 설원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슬로프를 오가는 곤돌라를 타는 것이다. 밸리콘도 스키하우스에서 곤돌라를 타고 마운틴콘도의 스키하우스에서 곤돌라를 갈아 탄 뒤 마운틴 탑까지 이동하는 20여 분간의 여행은 스키 없이 하얀 설원을 즐기는 낭만적인 시간이다.

     

    무주 리조트

    무주구천동 안에 개장한 종합휴양지로 스키장 등 동계스포츠 시설을 위주로 한 대단위 레저·오락 시설 단지이다. 스키장 시설로는 FIS 공인 슬로프 23면과 스키점프, 노르딕코스 등을 갖추었으며 1997년에는 이곳에서 동계 유니버시아드가 열렸다.

     

    용평 리조트

    1975년 태백산맥의 발왕산(1,458m) 북쪽 자락에 개장한 한국 최초의 현대식 시설을 갖춘 스키장이다. 연평균 250cm의 눈이 내리고 연평균 6.4℃로 기온이 낮아 11월부터 이듬해 4월 초까지 스키를 즐길 수 있다.

     

    엘리시안 강촌

    스키장은 10면의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고, 고정식 2기와 자동식 4기 등 6기의 스키리프트를 갖추었다. 슬로프는 길이가 모두 1,000m가 넘고, 초급자·중급자·상급자 별로 실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스키장 부대시설로는 스키, 스노보드, 정상 휴게소 등이 있다. 보통 12월부터 이듬해 3월까지 개장하며, 야간에도 운영한다.

     

    웰리 힐리

    스키장은 20면의 슬로프와 곤돌라 1기, 스키리프트 8기, 하이파이프 파크, 눈썰매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 가운데 상급자용 슬로프는 한국 최초로 국제스키연맹(FIS)으로부터 스노보드 국제코스로 승인받았고, 하이파이프 코스에서는 국제 규모의 경기도 치를 수 있다.

     

    에덴 벨리

    에덴밸리 리조트에서 짜릿하고 즐거운 스키&보드, 베이식 슬로프를 포함한 총 6면의 슬로프와 리프트 3기가 설치되어 있으며 영남 유일,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에덴밸리에서 다이내믹한 겨울을 즐겨보자.

     

    한솔 오크밸리

    오크밸리는 1998년 6월 개장한 종합레저단지로 회원제 골프장 54홀과 퍼블릭 골프장 9홀·960개의 객실이 있는 콘도미니엄·조각공원·산책로·산악자전거 코스·실내외 수영장·쇼핑센터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갖추어져 있다. 최근에는 ‘스노파크’를 신설하여 135만㎡부지에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이용할 수 있는 9면의 슬로프를 갖추었다.

     

    비발디 파크

    스키장은 13면의 슬로프로 이루어져 있고, 곤돌라 1기를 포함해 10기의 스키리프트를 운행한다. 슬로프 전체면적은 132만 2000㎡, 총길이는 6,784m이다. 리프트 총길이는 6,322m이며, 슬로프는 하루에 최대 2만 명까지 수용할 수 있다. 슬로프 너비는 30~150m로, 초급자·중급자·상급자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두 면을 제외한 나머지 슬로프에서는 스노보드도도 즐길 수 있다.

     

    알펜시아 리조트

    동계올림픽 유치를 대비한 동계스포츠 지구는 총 5면의 스키 점핑 타워와 바이애슬론 경기장, 크로스컨트리 경기장 그리고 1만 5500여 석 규모의 메인스타디움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바이애슬론 경기장은 국제바이애슬론연맹으로부터 'A-' 인증서를 획득하였으며, 2008년에 평창 바이애슬론 월드컵 대회를, 2009년에는 세계선수권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밖에 부대시설로 극한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X-게임장, 어린이 놀이시설, 천연 세러피 센터인 아이 스파(I-Spa),  테니스장, 클럽 하우스, 스키 스쿨, 골프 아카데미, 모노레일, 스파클럽, 스키 힐 라운지, 헬기장 등을 갖추고 있다.

     

     

    지산 포레스트

    리조트의 대표적인 레저시설인 스키장은 주 슬로프 7면, 보조 슬로프 3면과 4기의 스키리프트, 하프파이프 1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슬로프 총길이는 7,300m이며, 모두 정북 쪽을 향한다. 주 슬로프는 초급자용 2면, 중급자용 2면, 중상급자용 2면, 상급자용 1면이며, 경사도는 7˚에서 36˚까지 다양하다. 스키학교 전용 슬로프를 갖추었고, 스노보더에게도 슬로프를 전면 개방한다. 하프파이프의 길이는 120m, 너비는 15m, 높이는 4m, 경사도는 15˚이다. 숙박시설인 메이플 콘도미니엄은 총 66개(25평형)의 객실을 갖추고 있다. 연수시설은 대회의실·소회의실(2실)·공연장·캠프파이어장·야외공연장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그밖에 부대시설로 어린이 전용 스키학교, 산악자전거 코스, 농구장, 축구장, 골프연습장, 청소년 캠프시설 등이 있다.

     

    베어스타운

    스키장 총면적은 40만 평이다. 슬로프는 국제스키연맹(FIS)의 공인을 받은 6면의 슬로프와 선수 전용 슬로프 등 총 11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키리프트는 8기이며, 시간당 1만 5000명을 수송할 수 있다. 그밖에 길이 400m에 너비 30m의 눈썰매장 1면과 57대의 제설기를 갖추고 있다. 서울 근교에 있어 당일 이용이 가능하고, 완벽한 조명시설을 갖추어 야간 스키도 즐길 수 있다. 1998년부터는 스노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모든 슬로프를 개방하고 있다.

     

     

    오투리조트

    오투리조트는 태백시내에서 불과 5분 거리에 있어서 레이싱파크와 태백산·검룡소·황지연못·구문소·매봉산 풍력단지 등 태백의 관광명소들을 두루 들러 보기 편하다. 오투리조트는 2008월 12월 개장한 종합레저단지다. 스키장에는 16면의 슬로프가 있는데, 초보자도 함백산 정상인 해발 1,420m에서 활강할 수 있도록 코스가 짜여 있다. 스노보드의 다양한 기술을 구사해 짜릿함을 맛볼 수 있는 익스트림파크와 하프파이프도 운영하고 있어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