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무자본 세계여행기

미국구매대행의 현실,, 스마트스토어 수동등록 3000개의 결과와 앞으로의 방향성에 대해 [ 구매대행사업일지 ]

by im-dayday 2023. 2. 16.

목차

    728x90
    728x90

    오늘은 저희 구매대행사업일지 첫번째 날,

    우선 나는 정사장의 유럽구매대행 교육을 60만원내고 받았고, 유럽구매대행을 하다가 잘 되지 않아서 미국 구매대행으로 옮긴 사람임,

    결론부터 말하자면 현재 한달에 약 50만원정도의 순수익밖에 나지 않는다,

    실제로 내가 하루에 쓰는 시간은 약 8시간 이상이었고, 이것저것 혼자 공부하면서 이방법 저방법을 다 쓰고 있는데도 구매대행시장은 너무나 큰 포화상태이기에 쉽지 않다. 

    그래서 나는 후발주자로 성공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방법과 여러 시도들을 해보려 한다.

    유튜브를 보고, 교육영상을 구매하며 구매대행 사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강력히 비추천한다.

    이 시장은 정말,, 너무 포화상태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우리가 교육영상을 사게 끔 유도해서 돈을 벌기 때문에 희망을 심어주고 장사를한다.. 

    물론 그들이 틀린 말은 아니지만, 실제로는 경쟁자가 너무 많기에 그 많은 사람들 중에서 빛을 보기란 쉽지 않다는 말이다.

    그래서 많은 초보 사장님들과 나를 위해 나는 오늘부터 사업일지를 쓰기로 했다. 

     

     

    내가 올린 스마트 스토어 상품등록 방법  

    나는 스마트 스토어에 상품을 등록할 때, 최선을 다해 꽉꽉 채워서 상품등록을 했다.

    가장 중요한 상품명은 셀러마스터를 통해서 키워드를 뽑았고,

    키워드 강도와 상관없이 500이하의 키워드를 조합해서 만들었다.

    예를들어 "비타민c"를 판매한다고 셀러마스터에 비타민c를 검색했고, 그 위에 관련검색어들을 하나씩 다 클릭하며 조회수를 확인했다. 그렇게 검색한 키워드 중 조회수가 500이하인 것들만 조합해서 상품명을 만들었다.

    사진은 메인 사진 1개와 서브사진 9장을 모두 채웠고 동영상도 넣었다.

    또한 상세페이지는 이미지와 글을 블로그식으로 적절히 조합해서 써넣었고, 위 아래로는 상품정보제공 고시와 공지사항을 항상 넣었다.

    또한, 세부 정보는 빠짐없이 모두 기재했으며 댓글 이벤트와 관심고객추가시 1000원 할인 이벤트도 넣고 상품등록을 했다.

    그렇게 2000개라는 상품을 등록했고, 그것을 9개의 스토어에 뿌렸다. (넥스트엔진 사용)

    그랬더니 상품이 팔리긴 팔렸다. 

    하루에 1~2개정도가 판매되었고, 하루에 마진은 1만원에서 1.5만원이었다..

    너무 허털하지 않은가,,

    나는 진짜 알려주는 대로 열심히 올렸고, 최선을 다했는데 이게 정녕 맞나??

    그래서 나는 방법을 바꾸기로 했다,

     

     

     

    오늘 내가 바꾼 상품등록 방법은..

     

    일단 나는 네이버스마트스토어를 버리기로 했다.

    실제로 넥스트엔진으로 상품을 뿌리고 팔리는것을 보면,

    스마트 스토어 보다 타 마켓에서 많이 팔리고, 그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 하는 곳은 쿠팡이었다.

    그것도 엄청난 차이로 쿠팡이 많이 판매가 되었다. 

    위의 판매 내용은 쿠팡인데, 이렇게 쿠팡이 많이 팔릴때 네이버는 2개 정도가 팔린다.

    너무 큰차이다.

    그래서 난 쿠팡 로직에 맞게 상품을 등록하기로 했다.

    오늘은 나에게 아주 큰 변환점이 될것 같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