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얘기 저런 얘기

음악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앱 "스포트파이" - 가게나 공공장소에서 틀어놓기 좋은 어플 [불법 아님]

by im-dayday 2022. 10. 16.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Day입니다.^^
    제가 여행 오면서 휴대폰을 정지하게 돼서 플로우 가격이 갑자기 2배 이상 오르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구독을 취소하고 노래를 포기했었는데요. 우연히 어떤 어플을 알게 되어 현재는 무료로 노래를 듣고 있어요. 근데 이 어플이 해외에선 아주 유명한 어플이더라고요. 왜 한국에 많이 알려지지 않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노래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무료로 음악 듣는 어플
    Spotyfy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은 바로 스포티파이라는 어플인데요. 이 어플은 해외에서 아주 많이 알려진 어플이예요. 해외 어플이라 해서 국내 음악이 없는 것도 아닙니다. 국내 음악은 물론 해외 음악, 유럽, 아프리카 등의 음원들도 다양하게 있어요. 우선 이 어플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다운로드하면 바탕화면에 어린 어플리케이션이 나오는데요. 이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한 후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회원가입을 할 때 좋아하는 가수나 특정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그 정보를 토대로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어주거나 해당 가수의 히트곡 리스트를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각국의 유심이나 위치에 따라 해당 국가의 인기곡 모음을 들을 수 있고 글로벌 차트도 들을 수 있습니다.

     



    만약 내가 듣고 싶은 해당 노래가 있다면 검색을 통해서 들을 수 있는데요. 하단의 카테고리에서 검색하기를 눌러 듣고싶은 노래를 검색해줍니다.

    저는 어쿠스틱 콜라보의 묘해, 너와를 검색했어요. 그랬더니 아래와 같이 모음집이 나옵니다. 이게 스포티파이의 단점입니다. 원하는 노래만 딱 집어서 들을 수 없어요. 만약 내가 듣고 싶은 노래를 검색했다면 그 노래와 비슷한 노래가 함께 있는 노래 모음집이 검색되는데 그것을 통째로 재생하셔야 합니다. 리스트를 플레이했는데 듣기 싫은 노래가 있다면 스킵할 수 있는데요.

    몇 번 스킵하다 보면 이렇게 광고가 나와요. 다서 여섯 곡 듣다 보면 이렇게 한 번씩 광고가 나옵니다. 또 스킵하는데 1시간에 5번이라는 제약이 있어요.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만족스럽지 못하지만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고 또한 많은 가게에서 노래 틀어놓기에는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도 무료로 노래 듣는 어플을 찾고 있으시다면 스포티파이 어플 추천드려요^^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