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구별 여행기

제주 협재맛집 "수우동" 안기다리고 바로먹는 방법!! [ 솔찍 방문후기 / 자작 냉우동 / 돈가스 / 수요미식회 ]

by im-dayday 2021. 11. 4.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대의입니다.

    오늘은 개인적으로 제주도에서 가장 좋았던 협재해수욕장 주변의 맛집 "수우동"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해요. 현재도 너무나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이 나있는데요. 소문과 명성에 맞게 웨이팅이 정말 길어요. 수요 미식회에 방영되면서 더욱더 많이 알려져 있기도 합니다. 저도 이번에 줄이 너무 길어서 언제 먹을까 언제먹을까 하다가 친구가 제주도로 여행을 와서 함께 방문했습니다.

     

     

    ■ 위치

    이곳은 협재 해수욕장에서부터 걸어서 5분 정도 거리에 있는데요. 걸어서 이동해도 되고 차량으로 이동해도 돼요. 가게 바로 앞에 큼지막한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 메뉴

    메뉴판입니다. 대부분 많이 사람들이 찾는 음식은 냉우동과 돈가스에요. 그래서 저희도 냉우동과 돈가스 세트 시켰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메뉴가 있지만 저희는 매번 먹는 메뉴를 시켜먹었어요. 정말 맛있거든요.

     

     

    ■ 내부 분위기

     

    내부에는 이렇게 통유리도 되어서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데요. 저 멀리 비양도도 보이네요. 원래는 정말 아름답지만 제가 방문했던 날에는 조금 날이 흐려서 아쉬웠어요.

     

     

    내부는 이렇게 나누어져 있는데요. 식당 가운데 있는 문을 기준으로 해서 2방으로 나뉘어 있어요. 사람들이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은 12개 정도 있었습니다. 

     

     

    ■ 음식

     

    음식을 먹기 전에 꼭 확인해야 하는 먹는 방법입니다. 이걸 보고 먹어야 제대로 된 수우동의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

     

     

    냉우동이에요. 국물 색부터가 너무 다르지 않나요. 국물이 정말 진하고 고소합니다. 튀김을 한입 먹어보면 눈이 휘둥그레 지는데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입니다. 반숙 계란에 우동을 살짝 담가먹으면 최고입니다.

     

     

    돈가스를 시켰더니 조그마한 따듯한 가락국수도 나오네요. 이것도 맛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냉우동이 100배 더 맛있었습니다. 따듯한 우동은 그냥 제가 아는 우동 맛이었어요.

     

     

    돈가스는 맛있는 일식집 돈가스 느낌이었는데요. 기본기가 튼튼하고 바삭한 빵가루가 잘 묻어져 있는 돈가스였습니다.

     

     

    튀김옷은 바삭하게 잘 튀겨져 있고 고기의 육즙이 잘 담겨있어요. 그리고 돈가스 고기가 되게 두툼한 게 특징이랍니다. 돈가스를 먹어보니 냉우동 위에 있던 튀김들이 왜 맛있는지 이해할 수 있었어요. 이곳은 튀김을 정말 잘하더라고요. 항상 느끼는 거지만 수우동에 오면 너무나도 만족스럽고 맛있게 먹고 가는 것 같습니다.

     

     

    다 먹고 나면 통유리로 보이는 비양도를 바라보면서 여행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보세요. 바쁜 여행 스케줄 속에서 여유로움을 조금이나마 찾을 수 있더라고요. 글을 쓰면서 또 먹고 싶고 싶어 지네요.  조만간 한 번 더 제주도를 다녀겠어요. 여러분도 협재해수욕장 주변으로 여행 가게 되면 꼭 다녀오세요. 

     

     

    TIP!!

    수우동을 방문하려면 아침에 일찍 협재해수욕장으로 가서 미리 예약을 해놓아야 편하게 입장할 수 있어요. 이곳은 전화예약을 받지 않아서 아침 7시부터 오픈을 해서 예약할 수 있도록 가게 앞에 예약 종이를 두거든요. 번거롭긴 하지만 수우동은 그만큼 가치가 있고 만족스러운 한 끼를 선물해드릴 거예요. 푸른 바다를 앞에 두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고 힐링도 함께 할 수 있는 그런 특별함이 있는 행복해지는 식당입니다.

    728x90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