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포스파티딜세린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 청소년 두뇌 영양 및 지원과 치매예방,개선 ]

by im-dayday 2022. 12. 3.

목차

    728x90
    728x90

    안녕하세요. 대의입니다. ^^
    요즘 내가 했던 일도 가물가물하고 기억력도 흐려지는 것 같아 걱정이 많아지고 있어요. ㅜㅜ 특히나 우리 시대는 고도의 고령화 시대로 치매에 대한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닌데 저도 이제는 건강을 걱정해야 할 나이가 온 것 같네요. 그런데 이러한 치매를 예방하기 위해서 꾸준히 먹으면 좋다는 영양제가 있더라고요. 바로 "포스파티딜세린" 이라는 성분인데요. 아이의 두뇌영양제 혹은 치매 예방제로도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이 포스파티딜세린은 어떤 성분이고 어떻게 복용하면 좋을까요? 또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오늘은 포스파티딜세린에 대해서 조금 더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파티딜세린는 무엇일까?


    우리의 뇌세포 막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이 인지질인데요. 이 막은 여러 가지 신경과 세포 조직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양한 보호막이 존재해요. 이  포스파티딜세린은 인지질의 일종으로 세팔린을 구성하는 성분 중 하나이며 특히나 신경막에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즉, 뇌를 보호하는 신경보호 물질이라는 것!!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은?


    포스파티딜세린은 두뇌영양제로 많이 알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뇌 신경세포에 많이 분포하고 있는 만큼 두 되에 가장 많은 도움이 됩니다. 1900년대 후반 미국에서는 브레인 푸드라 불리며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고 노인의 인지능력 저하와 치매의 위험성을 낮출 수 있다고 표시를 허용하였어요. 그만큼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은 영양제 세계 1위 국가에서도 인정받은 것이죠. 그에 따라 한국 식품의약품 안전처에서도 노화로 인한 인지력 저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을 인정하기도 했고요. 포스파티딜세린은 치매 예방 기능 외에도 여러 가지 효능이 있는데요. 기억력 및 집중력 저하를 억제해주고, 우울증 증상을 개선해주며, 스프레스 내성을 쌓아주고, 아이들의 주의력 결핍증을 개선시켜 준다고 합니다. 많은 ADHD 환자들이 개선제로 복용하고 있다고도 해요. 

    이와 같은 효능들은 미국에서 많은 실험을 통해 입증하였는데요. 2011년엔 포스파티딜세린의 섭취로 수학계산에 필요한 시간을 20% 줄이고 오류량도 39%나 감소시켜 청소년 영양제로도 인기몰이를 하였습니다. 또한 평균 연령 60세의 환자 50명을 대상으로 주기적 복용 실험을 한 결과 인지능력과, 암기능력이 각각 7.4년, 3.9년 개선되는 효과가 나왔다고 해요. 

     

    포스파티딜세린 복용 시 부작용은?


    포스파티딜세린은 여러 나라에서 인정받은 만큼 부작용 발병율이 크지 않은데요. 개인에 따라서 혹은 복용양에 따라서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물론 아주 작은 확율로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면 복부 불편과 복통, 소화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며 과섭취로 인해 수면의 질이 낮아 질 수 있다고 해요. 개인에 따라서 알러지반응이 일어날 수도 있구요. 알러지의 경우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복용하고 나서 문제가 발생되면 즉시 병원에 찾아가봐야 한답니다. 이 외에 특정한 부작용 사례는 없더라고요.

     

    포스파티딜세린이 들어간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


    뇌를 보호하는 보호막에 많이 분포가 되어 있는 이 포스파티딜세린은 나이가 들며 점점 생성하는 양이 적어진다고 하는데요. 이를 보충하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공급해주어야 합니다. 즉 우리가 주로 먹는 음식으로 충분히 이 성분을 제공해주어야 한다는 것인데요. 주로 해바라기씨, 양배추,달걀노른자,닭 간, 쇠고기 등에 함유되어 있으나 그 안에도 포스파티딜세린 성분은 극소량으로 존재하기 때문에 보충제를 따로 복용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포스파티딜세린의 적정 섭취량과 추천 영양제는 무엇이 있을까?


    세인트 존스 워트의 권량량은 현재 정해져 있진 않은데요. 그로 인해 연구에서 복용되었던 함유량을 기준으로 하여 섭취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상황에 따라 복용량을 달리하는 것이 좋으나 1일 900mg을 섭취하는 것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피부가 민감하거나 자외선 치료를 받고 있다면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좋으며 나이가 많아 흡수량이 적은 노인은 조금 더 높은 함유량의  세인트 존스 워트를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만약 나이가 어린아이가 복용할 경우 1일 500mg 이하로 복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포스파티딜세린 100mg ( 어린이 추천 복합 영양제)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사의 브레인 헬스 상품은 포스파티딜세린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두뇌건강 성분의 조합으로 만들어진 복합제인데요. 가격도 아주 저렴하고 과하게 함유된 성분이 없어 부작용에 민감한 아이들에게 있어서 더욱더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소스내추럴스 포스파티딜세린 500mg ( 갱년기 및 치매예방 추천 영양제 )

    소스내추럴스의 포스파딜세린 상품은 고함유 영양제로 50대나 60대가 치매예방이나 개선을 목적으로 복용하기 좋은 상품입니다. 가격대도 저렴하고 믿을만한 브랜드인 만큼 수요가 많아서 품절이 잦은 상품이에요. 치매개선을 위해 복용하시는 것이라면 높은 함유량의 상품을 오랜 시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을 추천하는 게 그에 딱 알맞은 상품입니다.

     

     

    사진 출처 : pixabay, naver,

    728x90
    728x90